서비스 A/S 보증기간
구매한 제품의 A/S 보증은 구매일로부터 6개월로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불량 발생시 해당 부분은 수리 및 교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매처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스텐레스스틸의 특징
스텐레스스틸은 철의 최대 결점인 내식성 부족을 개선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내식용 강(鋼)의 총칭으로 최소 10.5%~11%의 크롬이 들어간 강철합금을 뜻합니다.
크롬산화물이 공기와 습기에 부식되는것을 막아줍니다.
현제 사용되는 스텐레스스틸은 150개의 등급이 있으나 이중 70% 이상을 차지하느것이 300시리즈 입니다.
스텐레스스틸에는 크롬과 니켈, 망간이 들어있으며 망간은 니켈보다 가격이 싸면서 니켈처럼 철의 구조를 유지시켜 줍니다.
200계열로 갈수록 망간의 함유량이 높고 통상 식품전용 식기용으로 사용되는 300계열은 10%의 크롬과 10%의 니켈이 들어간 것을 18/10, 18/8 등으로 표기합니다.
간혹 SUS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 이것은 일본공업규격에서 "Steel Use Stainless"의 약어를 규정한 것입니다.
스텐레스스틸은 일반적으로 철+크롬+니켈의 합금으로 이루어지는데 크롬과 니켈의 함유량에 따라 그 종류가 달라집니다.
철+크롬 비율이 높은것이 페라이트계의 스텐레스스틸(4로 시작하는 계열:<예.430>)이 되고
니켈이 많이 들어가면 오스테나이트계의 스텐레스스틸(3으로 시작하는 계열:<예.304>)가 됩니다.
통상 식기용으로 사용되는 것이 오스테나이트계의 스텐레스스틸로 자석이 붙지않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반면 자성을 띄는 페라이트계의 제품은 엔지니어링 성질은 좋으나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간혹 오스테나이트계의 제품들도 자석이 붙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18/8 계열의 제품을 강하게 가공할 경우 순간적으로 자성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시간이 경과하면 자성은 사라집니다.
스텐레스스틸 제품 사용시 주의사항
스텐 제품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연마제가 사용됩니다.
첫 구매 후 사용전 깨끗하게 청소하고 사용하셔야 하는데 3가지 과정을 거쳐 세척하시면 됩니다.
1.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넉넉히 뭍혀 안밖으로 전부 닦습니다. 중성세제로 씻어 줍니다.
2.베이킹 소다와 약간의 물을 넣고 스폰지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다시 닦습니다. 중성세제로 씻어 줍니다.
3.식초를 적당히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한시간 정도 두고 마지막으로 중성세제로 씻어 줍니다.
위 세가지 단계별로 세척 과정을 거치면 연마제는 대부분 제거 됩니다.
스텐레스스틸 재질로 만든 솥에 식초를 적당량 첨가하여 70도~90도 사이로 삶으면 가장 효율적으로 제품을 살균할 수 있고 남은 흔적들도 제거가 됩니다.
1.항상 부드러운 스폰지나 수세미에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합니다.
» PH9 이하의 세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철수세미나 거친수세미는 스텐 표면을 손상 시킵니다.
» 철수세미는 표면에 붉은 반점을 남기는 원인이 됩니다.
3.염기성이 높은 세제(판크린, 락스류)는 사용 불가합니다.
» 염기성이 높은 세제속에는 NACL 성분이 높아 표면이 뿌옇게 변하는 환원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판크린은 높은 온도에서 적갈색의 녹이 생긴 것 같은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4.고온 건조시 주의하세요.
» 스텐제품을 고온에서 건조시킬 때에는 반드시 송풍이 잘되어야만 표면에 이상 현상이 없습니다.
5.식기세척기 사용시 세제 점검을 하시고 가급적 린스 사용은 피해주세요.
»식기세척기 사용시 마지막 행굼과정에서 린스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으면
검은 얼룩 무늬가 나타나는 린스 코팅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6.식용유 사용시 반드시 수작업으로 세척하세요.
» 식용유는 끈적거리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세척시 반드시 수작업으로 1차 행굼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7.주물로 만든 솥에 절대 스텐 제품을 삶지 마세요.
» 주물로 만든 솥에 넣어 삶으면 녹스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식품용 플라스틱의 종류 및 특징
플라스틱 식품용기로 사용하기에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어 다양한 식품용기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열에 강해 내열성이 좋습니다. 보통 식당에서 뜨거운 음식류 등을 담을 때 사용합니다.
데우는 정도의 짧은 시간은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합니다.
흔이 아는 스티로폼이 PS소재를 발포시킨것 입니다.
스티로폼의 특징과 비슷하게 내열성이 약하여 뜨거운 제품을 담기에 부적절한 재질입니다.
PS는 PE에 비해 투명도가 떨어지고 경도가 높아 찌그러짐이 잘 발생합니다.
보통 과자가 담긴 트레이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중합방법에 따라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로 구분됩니다.
식품의 내부가 잘보이도록 투명한 포장용기, 테이크아웃 커피잔 등에 사용됩니다.
부드러운 성질 때문에 가소제를 섞을 필요가 없어 몸에 해롭지 않습니다.
최근들어 안전표시를 달고 나오는 유아용 장난감은 PE 나 PP 재질입니다.
용기나 봉지 등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물이나 음료를 담는 용기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환경호르몬을 분비하지 않는 산화타이타늄이 가소제로 쓰이기 때문에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뜨거운 것을 담으면 찌그러지듯 열에 약합니다.
유리처럼 투명하고 유리보다 250배나 강해 고글이나 유리대신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성분중 비스페놀A가 있어 직접식기나 식품용기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스타이렌·아크릴로나이트릴·뷰타다이엔의 세 성분으로 이루어진 스타이렌수지입니다.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충격에 강하고 착색이 용이하고 표면광택이 좋아 식품용기나 기타 부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